즐겨찾기
모바일 모드 네이버
    
아이디
비밀번호
메인 > 부동산정보 > 부동산발빠른뉴스 > 상세보기 [공개게시판]
문체부,강원 관광 활성화 지원 2019-04-11 10:41:57
작성인: leejung   

“행사는 강원도에서”…문체부, 강원 관광 활성화 지원

수학여행 등 취소 없게 시도 교육감에게도 협조 당부

문화체육관광부 2019.04.09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4일 발생한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 지역을 돕기 위해 피해를 입은 관광시설의 조속한 복구와 더불어 관광 활성화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이번 산불로 인해 직접적인 영향이 없는 강원 지역의 관광숙박시설도 예약이 취소되는 등 관광객 감소 및 지역경제 위축이 우려되는 상황에 따른 조치이다.

문체부는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각종 행사, 공동 연수회(워크숍) 등을 강원 산불피해 지역(강릉시, 동해시, 속초시, 인제군, 고성군)에서 개최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줄 것을 요청했으며, 관련 사항을 소속 공공기관과 관련 협회·단체로 전파해 강원 지역 관광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강원 동해안을 덮친 대형 산불 발생 나흘째인 지난 7일 오후 속초시내와 아바이마을을 이어주는 갯배가 평소 주말보다 적은 관광객을 태운 채 운항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강원 동해안을 덮친 대형 산불 발생 나흘째인 지난 7일 오후 속초시내와 아바이마을을 이어주는 갯배가 평소 주말보다 적은 관광객을 태운 채 운항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문체부 먼저 솔선수범해 오는 12~13일 개최 예정인 조직문화혁신 워크숍을 시작으로 체육주간 워크숍 등 부서별 행사 장소를 강원 지역으로 변경했다.

또한, 수학여행 등 강원 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행사가 취소되지 않도록 시도 교육감에게도 협조를 당부하고, 봄 여행주간(4월 27일~5월 12일)에 강원 지역에서 진행되는 지역 대표프로그램과 29일 고성을 방문하는 특별프로그램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한 집중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산불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고, 관광시설에 대한 안전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관광객 감소 등으로 강원 지역의 지역경제가 위축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메모
추천 소스보기 목록